HOME > 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랑구의회, 2024년 의회교실 개최
딩가동 3·5번지 학생들 의회교실 체험을 통한 민주주의 체득
 
운영자 기사입력  2024/07/29 [09:49]

 

  중랑구의회(의장 최경보)726일 본회의장에서 딩가동 3·5번지 학생 17명이 참여하여,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 운영자

 

  © 운영자

 

중랑구의회, 2024년 의회교실 개최

- 딩가동 3·5번지 학생들 의회교실 체험을 통한 민주주의 체득 -

 

서울시 중랑구의회(의장 최경보)726() 본회의장에서 딩가동3·5번지 청소년 운영위원회 학생 17명이 참여한 의회교실을 개최했다.

 

중랑구의회는 지역의 어린이와 청소년이 직접 지방의원과 공무원의 역할을맡아 의정활동을 체험함으로써 민주주의의 원리와 의사결정 과정을 이해할수 있는 의회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본회의장 및 의회 주요시설을 견학하고, 각각 의장, 의원, 의회사무국장 등의 역할을 나눠청소년 여가활동을 위한 전용 체육시설 건립에대한안건을 상정하고 제안 설명과·토론을 거쳐 표결하는 등 실제와 동일하게 회의를 진행하였다. 이를 통해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직접 체험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소양과 자질을 함양할 수 있는기회를 가졌다.

 

또한, 해당 지역구의 이윤재 의원(1, 2)중랑구 의회에서 하는 일에 대해 Q&A 시간을 가져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좋은 기회도마련하였다.

 

한편, 학생들이 진행한 의회교실을 모니터링한 딩가동3·5번지 센터장은진로의 고민이 많은 시기에 의회교실 체험을 통해 많은 것을 느끼고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중랑구의회 최경보 의장은 의회교실은 교과서에서만 보던 민주주의를 견학과 실습을 통해 직접 체험하고, 우리 삶과 가장 가깝고 실질적으로영향을 미치는 지방자치와 지방의회의 역할을 바르게 이해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유익한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의회교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나 단체는 중랑구의회 의사팀(02-2094-2076)

으로 연락하면 언제든지 문의 및 접수가 가능하다.


기사입력: 2024/07/29 [09:49]  최종편집: ⓒ jrjn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랑구의회, 제271회 임시회 폐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