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의회 이윤재 의원, 5분 자유 발언
- 학교 운동장 개방을 통한 어린이 놀이터 활용,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그램 지원,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도입에 관하여 -
서울시 중랑구의회(의장 최경보) 이윤재 의원(묵1동, 묵2동)은 지난 9월 11일 제271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학교 운동장 개방을 통한 어린이 놀이터 활용,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그램 지원,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도입’이라는 주제로 5분 자유 발언을 실시하였다.
이윤재 의원은 “중랑구는 동네 놀이터 외에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이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라며,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놀이’도 권리이며, 어린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학교 운동장 개방하여 어린이 놀이터 활용해야 한다”라고 중랑구의 대책 마련을 요청하였다.
또한,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인솔하면서, 청소년들이 외국인들과 소통하며, 그들의 문화를 체험하는 값진 경험을 하는 것을 직접 느꼈다”며, “이러한 소중한 경험을 중랑구에서 자라나는 많은 청소년들에게 동참시키고 싶지만 예산 및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며, 이에 중랑구 차원의 청소년 문화체험 프로그램 지원이 필요하다”고 제안하였다.
이어 어르신 교통복지 지원에 관하여 “중랑구는 산지와 골목이 많은 환경으로 대중교통 접근성이 떨어져, 어르신의 교통복지 환경이 상대적으로 열악하다”라며, “노선과 운행 시간표가 고정되어 있지 않고, 승객들의 이용수에 맞게 탄력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수요응답형 대중교통 도입할 것을 제안한다.”고 말하며, 개선을 요청하며 5분 발언을 마무리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