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립신내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나도 디지털금융의 달인이 되어볼까?’
 
운영자 기사입력  2023/12/20 [15:20]
▲     © 운영자

 

구립신내노인종합복지관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

 

 

나도 디지털금융의 달인이 되어볼까?’

 

 

구립신내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종범)은 디지털 금융에 취약한 어르신을대상으로 시니어금융교육협의회 지원 시니어 디지털 금융교육-나도 디지털금융의 달인이 되어볼까?’를 진행하였다.

 

이번 디지털 금융교육은 12월 1(), 8() / 15(), 22() 2회기씩 2차례에 걸쳐 총 4차례에 교육으로 이뤄졌다교육에는 디지털 금융교육을 희망하는 복지관 이용회원 40여명이 대상으로 참여하였다내용으로는 금융교육에 대한 기초이론교육과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디지털 금융서비스를 직접 실습하였다.

 

모바일뱅킹을 이용한 계좌이체와 페이앱을 활용하여 일상생활에서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되어 어르신들의 궁금증을 해소하였다.

 

금융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그동안 모바일로 금융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어도 절차가 어려워 사용하는데 제한이 되었으나이번 기회로 은행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자녀와 손주에게 용돈을 모바일뱅킹서비스를 이용하여 보낼 수 있으니 간편하고 편리하였다.”라며 후기를 남겼다.

 

김종범 관장은 디지털 금융교육이야 말로 어르신들의 금융생활의 영역을 넓히고 일상생활하는데 꼭 필요한 기능이라며 디지털 금융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교육을 확대하는데 노력을 기울일 것.” 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12/20 [15:20]  최종편집: ⓒ jrjn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랑구의회, 2024년도 제2회 추경안 예결특위 구성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