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내종합사회복지관, 여성을 위한 리조이스 마음돌봄프로그램 운영
 
운영자 기사입력  2023/10/23 [09:14]
신내종합사회복지관, 여성을 위한 리조이스 마음돌봄프로그램 운영

내용: 서울 중랑구 소재 신내종합사회복지관(관장 전순영)에서는 여성을 위한 리조이스 마음돌봄프로그램(기아대책 지원, ㈜롯데쇼핑의 후원)을 운영하고 있다.

‘리조이스’는 롯데쇼핑 통합 사회공헌 캠페인의 명칭이다. '여성의 행복한 삶-자존감,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테마로 교육 프로그램, 심리 상담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내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지난해부터 리조이스 마음돌봄프로그램을 운영해왔으며 여성 우울 개선 및 회복탄력성 증진을 목적으로 미술치료, 심리 상담, 감정코칭, 우울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그 결과 16명의 감정코칭 수료자를 배출하기도 하였다.

2022년에는 여성들의 욕구가 많았던 분야인 감정코칭, 양육 상담과 관련해서 감정코칭 전문지도사 양성과정, 양육 여성 집단 상담을 실시하여 여성의 자존감을 향상하고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여성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한다.

전순영 신내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와 돌봄 부담으로 인해 자녀를 양육하는 여성들의 스트레스가 가중되었고, 마음 돌봄을 필요로 하는 여성들이 늘어난 것 같다”며 “여성들이 실질적으로 도움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내종합사회복지관은 매주 수요일 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주민들을 위해 전문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화, 방문 접수로 예약제 내방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3/10/23 [09:14]  최종편집: ⓒ jrjn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랑구의회, 제272회 임시회 개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