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 사별 어르신을 위한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도란도란 함께해요!’ 애도 집단 프로그램 진행
 
운영자 기사입력  2023/09/05 [16:25]
▲     © 운영자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사별 어르신을 위한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 도란도란 함께해요!’ 애도 집단 프로그램 진행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은 사별 어르신을 위한 전문 특화 프로그램,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도란도란 함께해요!’를 진행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의 세부 활동으로 5월부터 8월까지 총 10회 동안 인지행동치료에 기반한 애도 집단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프로그램은 강의미술글짓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의 자기표현을 유도하고어르신이 사별과 관련된 자기 생각과 감정을 정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사별의 슬픔 치유를 도모하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은 프로그램 이후 집에 가서 다시 복습하고 내 마음에 부정적인 생각과 감정을 긍정적으로 바꾸고 있습니다마음의 안정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사람도 사귀고 마음을 스스로 변화시키려고 계속 노력하고 있습니다이전보다 마음은 좀 편해진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애도 집단 프로그램 이후 참여자들의 자조 모임을 구성하여 11월까지 사별 어르신에 대한 지원을 이어나간다같은 경험을 가진 어르신이 동질집단을 통해 치유와 위로를 경험하고건강한 일상생활을 영위하길 기대해본다.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은 사별 어르신들의 심리정서지원을 위한 전문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며사별 전문 특화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070-4341-5841)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3/09/05 [16:25]  최종편집: ⓒ jrj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