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성연 중랑구의회 의장,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운영자 기사입력  2024/05/27 [16:28]

  [조성연 중랑구의회 의장이 지난 27일 바이바이 플라스틱 캠페인에 동참하였다.]

 

조성연 중랑구의회 의장,

 

바이바이 플라스틱챌린지 동참

 

-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자는 캠페인 -

 

중랑구의회 조성연 의장은 지난 27일 송파구의회 박경래 의장의 지목을 받아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동참했다.

바이바이 플라스틱은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챌린지 캠페인으로 플라스틱 오염 저감을 위하여 과다하게 사용되고 있는 플라스틱을 줄이자는 취지의 캠페인이다.

환경을 보호하고 불필요한 오염을 막기 위해 이 캠페인은 장바구니 사용,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10가지 실천 수칙을 제시하고 있다.

조성연 의장은 중랑구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지금부터 우리 모두가 생활속 친환경 행동 실천으로 변화를 시작해야 한다.”라며 중랑구의회에서도 구민들이 환경에 대한 올바른 가치관과 생활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환경 관례 조례를 다수 발의·처리하는 등 환경을 지키기 위한 노력에 동참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중랑구에는 서울특별시 중랑구 환경 기본 조례’ ‘서울특별시 중랑구 지속가능발전 기본 조례등 환경 관련 조례안들이 제정되어 있고 지난해 서울특별시 중랑구 1회용품 줄이기에 관한 조례안을 의원 발의한 바 있다.

한편 중랑구의회 조성연 의장은 다음 참여자로 중구의회 길기영 의장을 지목했다.


기사입력: 2024/05/27 [16:28]  최종편집: ⓒ jrjn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랑구의회, 제271회 임시회 폐회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