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 만성질환 예방 프로그램, ‘건강 100세, 행복 100배’ 진행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만성질환 예방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 ‘건강 100세, 행복 100배’를 진행하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만성질환 예방이 필요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3월부터 6월까지 근육 강화 및 유연성 증진을 위한 복합운동, 올바른 식습관 교육, 만성질환 건강강좌,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웃음치료 등 총 14회기로 진행되고 있다. 또한, 참여 어르신 중심의 질환별 자조모임을 통해 일상 속 관리 방법을 교육하고, 워크북을 활용한 자가 관리능력 향상, 목표 달성을 위한 개별 피드백 제공 등 적극적인 만성질환 예방 활동으로 어르신 건강수명 연장과 행복한 노후를 위해 마련되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근육운동은 혼자 하기 어려운데 배우니까 몸에 힘이 생기는게 느껴져요. 운동하는 게 즐거워졌어요”, “오랫동안 고혈압을 관리하면서 외로웠는데 같이 얘기를 나누고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정말 유익하네요”라는 소감을 남겼다.
한편,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의 환경 변화와 특성을 반영한 전문 특화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며, 본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070-4341-5813)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