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투기 즉각 중단하라> -더불어민주당 중랑구의회 의원
 
운영자 기사입력  2023/09/15 [22:11]

 

▲     


성명서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투기 즉각 중단하라>지난 2011311일 동일본 대지진으로 인해 후쿠시마 제1원전에서 방사능 유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이로 인해 동일본 지역의 농···수산물에서 기준치 이상의 방사성물질이 검출되어 일본 뿐만 아니라 인근 태평양 국가들이 심각한 우려를 표했습니다.

 

이후 2023824일 핵 오염수의 해양투기가 시작되었고 1차 투기가 종료되었습니다. 이후 9월 말 경 2차 방류를 시작하고 내년 3월까지 4회에 걸쳐 31200톤의 핵 오염수를 투기하게 됩니다.

 

이에 야 4당과 국민들은 일본정부에 핵 오염수 해양투기에 대한 즉각적인 중단을 요청했고,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에게 헌법에서 보장된 자국민의 건강과 안전, 재산권을 위해 일본정부에 해양투기를 중단해달라는 요청을 했으나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국가의 예산을 투입하여 후쿠시마 핵 오염수에 대한 안전성을 홍보하고, 국내산 수산물을 먹는 대국민 쇼를 자행하는 후안무치한 행태를 자행했습니다.

 

후쿠시마 핵 오염수 해양투기가 가져올 위험에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과 재산권을 위해 우리 더불어민주당 중랑구 의회 의원 8명은 다음과 같이 강력하게 요구합니다.

 

첫째. 일본정부는 후쿠시마 핵 오염수 2차 해양투기를 즉각 중단하라.

 

둘째.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대한민국 국민의 안전과 재산권을 지키기 위해 핵 오염수 해양투기를 즉각 중단할 것을 일본정부에 요청하라.

 

셋째. 윤석열 정부와 국민의힘은 대한민국 국민에게 즉각 사과하고 피해어민과 수산업 종사자 및 자영업자의 피해 보상 계획을 즉각 수립하라.

 

더불어민주당 중랑구 의회 의원 일동


기사입력: 2023/09/15 [22:11]  최종편집: ⓒ jrjn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랑구의회-(사)생명나눔실천본부 따뜻한 정나누기 행사
광고